2021 상반기 KB스타터스 22개사 선정
Reading Time: 6 min read
Reading Time: 6 min read
KB금융이 육성하는 스타트업 KB스타터스 상반기 모집을 통해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 22개선정가 선정되었습니다.
신규 KB스타터스 22개사는 스마트시티, 글로벌, 디지털콘텐츠, 리스크 관리 등의 분야에서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력으로 승부하고 있는 혁신 기업들이다. KB금융이 지속적으로 추진중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분야와 관련된 ‘나인와트’(건물의 에너지 절감), ‘웍스메이트’ (비대면 일자리 매칭을 통한 사회적 비용 절감), ‘파이브센스’(영유아 발달 지원) 등의 스타트업들이 선정었습니다.
22개사중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워시스왓’(모바일 세탁 대행서비스)은 그동안 오프라인에 치중되어 있던 세탁업을 공정 자동화와 물류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로 혁신한 스타트업으로 KB금융은 지급 결제 플랫폼 지원을 통해 서비스 완성도를 높이는데 협력할 계획입니다.
이밖에 AI(인공지능) 기술 스타트업 ‘머니브레인’(음성 및 영상 합성 관련 딥러닝 기술)도 좋은 평가를 받으며 KB스타터스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실시간 영상 합성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머니브레인은 최근 딥페이크영상주 검증을 위한 AI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AI 관련 윤리적 책임 실현을 위해서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KB금융과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비대면 금융서비스 부분에서 협업 예정입니다.
자산관리 분야스타트업으로는 KB증권과 협업하고 있는 ‘웰스가이드(개인연금 통합관리 솔루션)와 ‘프로젝트바닐라’(주식 초보자를 위한 모바일 트레이딩 서비스)가 선정되었으며, 연금과 주식분야에서 비대면 고객 접점 확대와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협력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KB이노베이션허브는 혁신기업에 투자 및 사업화, 글로벌 진출 등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