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네트워킹 행사 ‘KB스타터스 데이’ 개최
Reading Time: 3 min read
Reading Time: 3 min read
■ KB금융이 육성하는 ‘KB스타터스’ 와 대내외 육성∙지원 협력기관이 모이는 네트워킹의 장 마련
■ 다양한 참석 주체간 비즈니스 협업 기회 발굴 및 정보 교류
■ 스타트업에 필요한 금융 컨설팅 및 KB금융 현업부서와의 협업 기회도 제공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3월 13일 삼성동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그룹이 육성하는 스타트업 ‘KB스타터스’ 와 대내외 육성∙지원 협력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네트워킹 행사 ‘KB 스타터스 데이’ 를 성황리에 개최했습니다.
‘KB스타터스’는 KB금융이 2015년부터 운영해 온 금융권 최초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202개의 스타트업이 ‘KB스타터스’ 로 선정되었다. 선정된 기업들은 ▲KB금융 계열사와의 협업 ▲투자 유치 ▲글로벌 진출 ▲내·외부 전문가 경영컨설팅 ▲공간 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KB금융이 육성하는 ‘KB스타터스’ 44개사, 참여를 신청한 일반 스타트업 22개사, 투자사와 협력기관으로 구성된 ‘HUB파트너스’ 21개사, 그리고 KB금융그룹 5개 계열사 10개 부서 소속 약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유로운 네트워킹을 통한 비즈니스 기획 발굴 및 활발한 정보 교류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KB 이노베이션허브는 스타트업에게 필요한 컨설팅 및 KB금융그룹과의 협업을 위한 별도의 부스와 네트워킹 룸을 마련하였고, 이를 통해 ‘KB스타터스’ 를 포함한 스타트업들은 금융 컨설팅, 기업 자금관리, 정부 지원 사업 등에 대한 멘토링을 제공 받고, STO 사업, 부동산데이터 활용, KB국민인증서 서비스를 담당하는 현업부서와 협업을 논의했습니다.
올해 네트워킹 행사를 시작으로 간담회를 포함한 다양한 행사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 생태계와 상생하고 동반 성장하기 위해 협업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KB스타터스로 선정된 스타트업을 포함하여 기업의 단계별 성장과 발전을 위해 지속 지원하겠습니다.